2024-04-18 15:39 (목)
대흥초등학교 체육관(행복나눔관) 개관식 개최
대흥초등학교 체육관(행복나눔관) 개관식 개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5.02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꿈꾸며 3년째 행복학교를 추진하고 있는 고성 대흥초등학교(교장 김희자)가 5월 1일에 다목적 강당(체육관) ‘행복 나눔관’ 개관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개관식에는 박종훈 교육감, 백두현 고성군수를 비롯한 교육청 관계자 및 고성지역 각계 인사, 모교 졸업생, 학생과 학부모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방과 후 사물놀이부의 사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감사의 꽃 달아드리기, 기념사, 축사, 테이프 커팅, 기념촬영 등이 진행되었다.

대흥초는 학생수 약 100여명의 농어촌 학교로 지난 2017년 다목적강당(체육관) 신축이 결정되어 특별교부금 및 경상남도 교육청 예산이 투입되어 2018년 10월 착공, 2019년 4월 완공된 건물로써 방송장비와 음향시설이 갖추어진 무대와 체육관, 그리고 각종 부대시설이 겸비된 다목적 강당으로 다양한 교육활동 및 문화 체육활동이 가능하다.

건물의 이름은 지난 4월 대흥 교육가족을 대상으로 1주일간의 공모기간을 거친 후 ‘대흥 교육가족 다모임’에서 학생과 학부모의 투표를 통해 ‘함께 행복을 나눈다.’는 뜻이 담긴 ‘행복나눔관’이라는 이름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그동안 야외 체육활동을 할 때 비나 미세먼지 때문에 불안했던 학부모들의 근심을 덜고, 학교 강당이 없어서 대가면 복지회관까지 차를 타고 이동해야하는 불편함을 감수했던 학생들이 이제는 다목적 강당에서 마음 놓고 교육활동을 할 수 있게 됨으로써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과정 운영이 가능하게 되었다.

김희자 교장은 기념사에서 “마치 이룰 수 없을 것처럼 멀게만 느껴졌던 다목적 강당 신축이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마침내 준공되어 학생들이 안전하게 교육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하며 "앞으로 아이들이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교육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흥초는 이날 개관식 후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하는 ‘대흥 신바람 운동회’를 실시하여 교육가족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