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50 (목)
경남문화예술원ㆍ저작권위 문화예술인 보호 업무협약
경남문화예술원ㆍ저작권위 문화예술인 보호 업무협약
  • 김정련 기자
  • 승인 2019.05.0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문화예술진흥원과 한국저작권위원회가 문화예술인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체결한 후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경남문화예술진흥원과 한국저작권위원회가 문화예술인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체결한 후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경남문화예술진흥원(원장 윤치원)은 지난 30일 합천청사에서 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 임원선)와 ‘경남도내 문화예술인들의 저작권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예술인 상담 컨설팅 사업 홍보 연계 및 협업을 체계화하고, 경남지역 예술인의 저작권보호와 활용 역량을 높이며, 저작권 및 법률관련 사업의 참여를 확대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경남지역 예술인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저작권 법률상담 사업 및 교육의 공동추진 △맞춤형 저작권 법률상담 서비스 제공 및 컨설팅 운영 등 협력지원 △경남지역 예술인의 저작권 피해 실태 파악을 위한 정보 공유 및 이슈 대응 △저작권 전문상담을 통한 예술인의 권익신장과 문제해결을 통한 안정적인 창작환경 조성 지원과 기타 상호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분야에서의 협조체계 구축 등이다.

 경남문화예술진흥원 윤치원 원장은 “향후 한국저작권위원회와 함께 저작권과 관련한 다양한 사업 및 혜택을 경남 예술인들에게 제공하고, 홍보ㆍ안내하는 매개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하게 될 것” 이라며 “도내 문화예술인들의 저작권 관련, 권익보호와 교육, 각종 협력사업 구축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