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58 (금)
남부내륙고속철도 연계 ‘경남발전 그랜드 비전’ 수립
남부내륙고속철도 연계 ‘경남발전 그랜드 비전’ 수립
  • 박재근 기자
  • 승인 2019.04.3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역 착수보고회, 분야별 의견 교환 박성호 부지사 “로드맵 연말 완성”
 경남도는 30일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남부내륙고속철도와 연계한 경남발전 그랜드비전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박성호 행정부지사 주재로 열린 이 날 보고회에는 도청 실ㆍ국ㆍ본부장, 도의회, 시ㆍ군 부단체장, 자문위원 등이 참여해 용역수행기관인 경남발전연구원으로부터 용역 추진 방향을 듣고 분야별로 의견을 교환했다.

 경남발전연구원은 ‘남부내륙고속철도와 함께하는 새로운 그랜드 경남’이라는 비전 아래 남부내륙고속철도와 연계한 도내 문화ㆍ관광ㆍ산업ㆍ경제ㆍ교통ㆍ물류ㆍ지역개발 등 분야별 용역 진행계획 등을 설명했다.

 참석자들은 남부내륙고속철도는 거제와 창원, 진주, 김천을 거쳐 서울까지 운행하는 KTX로 서부경남뿐만 아니라 동부경남도 포함되므로 경남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종합계획 수립이 필요하다고 뜻을 모았다.

 박성호 행정부지사는 “남부내륙고속철도와 연계한 경남발전 그랜드 비전 수립을 위해 도, 시ㆍ군, 전문가 등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경남 전체 발전을 이끌 수 있는 로드맵을 연말까지 수립하겠다”며 “현재 한국개발연구원(KDI)에서 진행 중인 사업계획의 적정성 검토, 국토교통부의 기본계획 수립을 조기에 끝내고 오는 2022년에 착공될 수 있도록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도는 지난 1월 남부내륙고속철도가 정부 재정사업으로 확정됨에 따라 KTX 건설에 따른 경남도 전체 발전 방향을 수립하는 경남발전 그랜드비전 수립을 추진해왔다.

 지난달 경남발전연구원을 용역 수행자로 확정해 내년 1월까지 용역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