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1:17 (목)
지역 여성 취ㆍ창업 지원 확대
지역 여성 취ㆍ창업 지원 확대
  • 이병영 기자
  • 승인 2019.04.3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NK-마산여성인력개발센터 협약 복지 관련 행사 홍보 등 상호 협력
BNK경남은행이 지난 29일 마산여성인력개발센터와 여성 취ㆍ창업 활성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BNK경남은행이 지난 29일 마산여성인력개발센터와 여성 취ㆍ창업 활성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지난 29일 지역 여성들의 활발한 사회 참여를 위해 마산여성인력개발센터(마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장 박주옥)와 ‘여성 취ㆍ창업 활성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안태홍 상무는 본점을 찾은 마산여성인력개발센터 박주옥 관장과 ‘여성 취ㆍ창업 활성화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여성 취ㆍ창업 활성화 업무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지역 여성 일자리 창출과 고용 활성화를 위한 지원 확대 △여성 취ㆍ창업 활성화를 위한 사업 및 복지 관련 행사 홍보 등을 상호 협력키로 했다.

 세부 사업으로 지역 여성과 기업에 취ㆍ창업 정보와 구인 정보를 제공하는 ‘잡(JOB) 공감 페스티벌’, 영업부를 찾은 고객과 지역 여성들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는 ‘여성취업 상담 창구’ 등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키로 했다.

 안태홍 상무는 “경력단절 여성이 사회에 재진출하기란 하늘의 별 따기만큼 쉽지 않다. 더욱이 취업과 창업 정보를 어디서 어떻게 찾아야 하는지 잘 모르고 있다. 마산여성인력개발센터와 손잡고 추진될 취업과 창업 프로그램이 지역 여성들의 경제 활동과 사회 참여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