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29 (금)
재활용품 분리수거대 신청하세요
재활용품 분리수거대 신청하세요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9.04.29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 마을회관ㆍ공동주택 거치대ㆍ그물망 등 보급 추진
남해군이 마을회관과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재활용품 수거용기 보급사업을 추진한다. 사진은 재활용품 분리수거대.
남해군이 마을회관과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재활용품 수거용기 보급사업을 추진한다. 사진은 재활용품 분리수거대.

 남해군이 마을회관과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분리수거 거치대, 그물망, 투명봉투 등 재활용품 수거용기 보급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지속적인 재활용 쓰레기 증가에도 불구하고 분리배출에 어려움을 느끼는 주민이 많고, 혼합배출ㆍ무단투기ㆍ배출요일 미준수 등 분리배출 취약지역이 갈수록 증가함에 따라 수거용기 보급사업을 통해 재활용품 분리배출을 편리하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는 입장이다.

 공동주택(빌라ㆍ원룸ㆍ연립주택ㆍ아파트 등)과 마을회관 중 선착순 100개소가 선정되며, 1개소별 분리수거 거치대 1개, 그물망 20개, 투명봉투 100개를 신청할 수 있다. 5월 31일까지 읍면사무소에 방문 신청할 수 있으나, 수거용기를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마을과 공동주택만 신청할 수 있다.

 군은 보급사업 추진에 앞서 마을 20개소를 선정해 3월 한 달간 시범운영한 결과, 재활용품 분리배출이 용이하고 편리하다는 등 주민 반응이 좋았다는 의견이 많음에 따라 100개소 확대 시행 시 재활용률 향상에 매우 효과적일 것으로 전망했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재활용품 수거용기 보급사업으로 주민들의 분리수거율 향상 및 생활폐기물 감량과 같은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