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54 (금)
‘더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 원스톱 점검
‘더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 원스톱 점검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4.29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경남ㆍ창원 소방본부 도내 전 학교 점검ㆍ컨설팅 안전사고 원인ㆍ유형 분석
도교육청 학교 안전 점검단이 29일 마산고등학교 보일러실을 점검하고 있다.
도교육청 학교 안전 점검단이 29일 마산고등학교 보일러실을 점검하고 있다.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경남소방본부, 창원소방본부와 협업해 도내 전 학교를 대상으로 ‘2019 학교안전 원스톱 점검 및 컨설팅’을 오는 12월 말까지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학교안전 원스톱사업’은 학교안전을 종합적(소방, 건축, 전기, 가스 등)으로 점검해 실태를 파악하고,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안전한 학교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지난해는 교육청 자체적으로 54개교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올해는 경남소방본부와 창원소방본부에서 실시하고 있는 ‘화재안전특별조사’와 연계해 도내 전 학교를 대상으로 시설분야 종합점검과 학교관계자 컨설팅을 실시한다. 소방본부는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점검반이 학교시설을 점검하고, 교육청은 점검반 운영지원과 현장 실태를 파악하고 점검결과 미흡사항에 대한 적기개선으로 학교시설의 안전성을 확보한다.

 점검대상 학교에서는 사전에 소방계획서 및 각종 안전점검결과 기록부와 안전취약 분야 및 문의사항을 준비하고, 점검당일에는 학교 관계자 및 소방, 전기 등 유지관리 용역직원은 점검위원으로부터 점검결과 및 컨설팅을 받는다.

 점검결과 미흡 및 개선이행이 필요한 사안은 학교 자체 예산으로 즉시 개선하거나 교육청 시설사업비를 투입해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3월 말 현재 점검이 완료된 100여 개 학교 중 일부 학교에 대해서는 추경예산에 10여억 원의 개선사업비 반영을 검토하고 있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경남학교안전공제회 업무담당자도 동행, 학교안전사고 발생유형 분석자료를 바탕으로 학교 관계자 안전사고 예방 컨설팅과 사고 통지 및 공제급여 청구 관련 제도 설명 등 현장지원 기능을 강화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