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6:06 (토)
새 단장 ‘창원단감테마공원’ 베일 벗는다
새 단장 ‘창원단감테마공원’ 베일 벗는다
  • 강보금 기자
  • 승인 2019.04.28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억원 투입 1년간 리모델링 편의시설 확충ㆍ홍보관 2배 증축
지난 27일 리모델링을 마치고 개장한 창원단감테마공원에서 허성무 창원시장이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지난 27일 리모델링을 마치고 개장한 창원단감테마공원에서 허성무 창원시장이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창원단감테마공원이 1년여 간의 긴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27일 그동안 감춰왔던 베일을 벗었다.

 지난 2016년 6월 개장한 창원단감테마공원은 단감나무 분양과 오감체험, 주말상설공연 등 사시사철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인기몰이를 했다. 그러나 1일 최대 수용인원의 4배가 넘게 방문해 화장실과 수유실 등 편의시설이 부족한 불편이 있었다.

 시는 문제점을 개선하고 단감테마공원을 농업관광의 플랫폼으로 정착시켜 지역경제 살리기에 힘을 싣고자 12억 원을 투입해 지난해부터 부분 리모델링을 추진했다.

 우선 기존 홍보관을 2배로 증축해 어린이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단감의 역사와 재배과정, 가공 등 2019년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 빛나는 창원단감의 우수성을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새롭게 설치한 단감터널과 100년 단감 시배목 등 공원 곳곳의 시설을 스토리텔링한 사랑, 행복, 행운, 건강, 장수 5가지 주제의 ‘숨은 오감찾기’도 눈여겨볼 만하다.

 다음 달부터는 농업인들이 직접 공원운영에 참여해 주말마다 색다른 상시체험을 도입하고 창원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상품을 공원에서 직접 보고 고를 수 있는 오프라인 판매장도 개장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단감나무 분양사업 참여자 270여 가족과 함께 1년 동안 가꾸게 될 나무를 직접 뽑고 가족들과 합심해 구불구불 과수원에서 가족나무를 찾아 단감모양의 이름표를 다는 시간도 가졌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주말마다 많은 가족들이 찾는 단감테마공원이 새 단장을 계기로 도시민과 농촌을 연결하는 가교역할을 해서, 도시민들은 공원에서 정서적 위안을 얻고 농업인들은 소득향상에 도움이 돼 지역경제가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