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19 (금)
“민선7기 공약 위해 공직자와 힘차게 뛸 것”
“민선7기 공약 위해 공직자와 힘차게 뛸 것”
  • 강보금 기자
  • 승인 2019.04.25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성무 창원시장, 공약실천평가 ‘최우수’
허성무
허성무

 창원시의 공약실천계획서가 최고등급인 최우수(SA) 등급으로 평가받았다. 창원시는 5개 평가항목의 합산 총점이 80점 이상을 기록했다. 이는 통합 이후 민선 5ㆍ6ㆍ7기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공약평가 중 최고의 성과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관한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가 25일 공개됐다.

 이번 공약실천계획 평가 기준은 각 지자체 홈페이지 게시된 공약실천계획서 상 5대 분야 32개 지표였다. 주요 분야별 배점 점수는 종합 내용(45점)과 각 공약 세부 내용(20점), 이행과정 주민참여와 소통ㆍ정보공개 등 민주성 및 투명성(20점) 등이었다.

 지난해 8월 새로운창원위원회가 발표한 민선7기 공약사업은 3대 균형발전 전략(△활력있는 마산 △역동하는 창원 △매력적인 진해)과 4대 도시발전 전략(△경쟁력 있는 활력도시 △매력적인 문화도시 △안전한 생활도시 △소통하는 사람중심 도시)이 더해진 총 74개 사업으로 개발사업 위주의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삶을 살피는 ‘사람중심 새로운 창원’의 미래 비전이 담겨 있다.

 허성무 시장은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성실하게 실천하기 위해 시민참여를 통한 추진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창원시 미래비전과 시민중심 철학을 담은 민선7기 공약이 반드시 이행될 수 있도록 창원시 공직자들과 함께 한마음으로 힘차게 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