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7 (토)
안전 관련 전문지식 공유해요
안전 관련 전문지식 공유해요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9.04.25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강기안전공단ㆍ안전학회 협약 학술 교류 추진 등 상호협력 약속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한국안전학회 관계자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 하는 모습.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한국안전학회 관계자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 하는 모습.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국내 유일의 산학협동체제의 종합안전기술 학술단체인 한국안전학회(이하 학회)와 안전에 대한 전문지식 공유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지난 24일 공단본부 5층 회의실에서 열렸으며, 김영기 이사장 등 공단 측 관계자와 장성록 회장 등 학회 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공공협력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갖고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상호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은 안전관리에 대한 정보를 서로 교환하고, 교류협력을 위한 `안전관리 자문`과 `승강기 안전과 관련한 제도 정책 및 정책의 학술 교류`를 추진한다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또한, 상호 업무협약을 계기로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안전분야에서 선도적인 기관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서로가 노력하기로 했다.

 공단 김영기 이사장은 "국민의 생명을 지키고, 근로자의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공단과 학회가 유기적으로 협력한다면 모두가 안전한 사회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