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정촌 국민임대주택 선보인다
진주 정촌 국민임대주택 선보인다
  • 박재근 기자
  • 승인 2019.04.23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개공, 올리움 794세대 공급 저렴ㆍ차별화로 주거복지 실현 우수한 교통여건ㆍ근린생활 누려
 경남개발공사(사장 이남두)는 무주택 도민의 주거안정과 주거복지를 위해 국민임대주택(이하 진주정촌 올리움)을 선보인다.

 경남개발공사는 진주시 정촌면 예하리 일원에 국가재정과 주택도시기금을 지원받아 진주정촌 올리움아파트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급되는 진주정촌 올리움아파트는 국가유공자, 다자녀가구, 신혼부부 등을 위한 우선공급분과 일반공급분을 포함해 총 794세대이며, 주거 전용면적 기준으로 34㎡, 38㎡, 44㎡, 50㎡, 59㎡로 구성돼 있다. 또한 임대료의 경우 59㎡ 기준으로 임대보증금 2천610만 원에 월 임대료 31만 9천원이며, 임대료를 보증금으로 추가전환 시 보증금 5천110만 원에 월 임대료 19만 4천원으로 조정이 가능해 가격적인 면에서도 주거안정과 입주민 복리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욱이 진주정촌 올리움아파트 주변으로 진주IC 및 사천IC가 5분 거리 내에 있으며, KTX 진주역까지 자동차로 1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어 우수한 교통여건을 자랑하고 있다.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 에듀센터, 피트니스, 카페 등의 생활 프리미엄을 마음껏 누릴 수 있다. 특히 에너지 효율 1등급 예비인증 달성 및 국ㆍ공립 어린이집을 유치할 예정이며, 단지 내 예하초등학교 개교로 최적의 교육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보인다.

 이남두 경남개발공사 사장은 "그간 우리공사는 금산느티나무아파트, 가좌올리움아파트, 창원현동 공공분양주택 등 도민의 주거안정과 복지 및 사회적 가치실현, 일자리 창출 등 도민의 실질적이고 의미있는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 공급 예정인 진주 정촌 국민임대주택에 대해 우리공사 전 임직원들이 심혈을 기울여 도민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만든 만큼 도민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실질적으로 의미있는 변화를 만들어 내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다"고 말했다.

 청약신청은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진주시 동부로169번길 12 윙스타워 B동2층 210호에서 현장 접수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개발공사 홈페이지 입주자모집 공고문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입주자모집지원센터(055-759-3501)를 이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