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50 (금)
기차 타고 떠나는 지리산함양 ‘명품 투어’
기차 타고 떠나는 지리산함양 ‘명품 투어’
  • 김창균 기자
  • 승인 2019.04.23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진청ㆍ코레일 공동주관 함양군, 여행상품 선정
 기차를 타고 지리산 함양의 명품 여행지들을 찾아가는 정감 가득한 관광코스가 선보인다.

 함양군에 따르면 농촌진흥청과 코레일에서 공동으로 주관하는 농촌체험 기차여행상품 프로그램 공모에 함양군이 최종 선정되면서 오는 5월부터 수도권 지역 관광객들이 기차를 타고 함양에 방문하게 된다.

 농촌체험ㆍ관광 신규 수요 창출을 위한 농진청-코레일 농촌체험 기차여행상품 프로그램 공모에는 전국 39개 지역이 응모해 서류 및 현지심사를 거쳐 함양군을 포함한 7개 지자체가 최종 선정됐다.

 이번 농촌체험 기차여행상품 프로그램은 농촌관광 프로그램 다양화를 통한 농촌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농진청ㆍ코레일ㆍ지자체 다자간 MOU 체결을 통해 마련된다.

 오는 5월 상품이 출시되는 함양군의 농촌여행상품인 ‘지리산함양, 명(名)인ㆍ탐(探)방ㆍ정(情) 투어’는 관광객들이 철도와 연계버스를 이용해 함양에 도착해 개평마을 고택투어, 솔송주 명인과의 만남, 상림공원, 산삼주제관 등 함양만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체험하게 된다.

 농촌진흥청은 이번에 발굴한 농촌여행 프로그램을 널리 알리고 여행객들이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코레일과 함께 ‘브랜드 네이밍(상표 작명) 공모전’을 개최한다.

 응모작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1점을 선정해 농촌진흥청장상을 수여하며 부상으로 여행상품의 7개 코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무료이용권 2매(100만 원 상당)를 제공한다.

 공모기간은 23~30일까지이며 자세한 정보는 ‘레츠코레일 누리집(www.letskorai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