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8:59 (토)
함안에서 특별한 봄 나들이 즐겨요!
함안에서 특별한 봄 나들이 즐겨요!
  • 음옥배 기자
  • 승인 2019.04.23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 여행주간 맞아 프로그램 마련 ‘달빛마중’ 내달 4~11일까지 운영
지난해 진행한 아라가야 달빛마중 모습.
지난해 진행한 아라가야 달빛마중 모습.

 함안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는 2019년 봄 여행주간(4월 27일~5월 12일)을 맞아 봄철 함안의 매력을 알리고 함안에서의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자 다채로운 관광활성화 프로그램을 마련, 지난 22일부터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아라가야 달빛마중(이하 달빛마중)’은 달빛 아래 함안말이산고분군을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거닐어보는 야간 콘텐츠로, 다음 달 4일부터 11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운영된다. 무진정에서 청사초롱을 만들고, 괴항마을과 고분군을 탐방한 뒤 소규모 낙화놀이와 국악공연을 감상하는 일정으로 저녁 6시부터 두 시간 반가량 진행된다.

 매회 60명을 선착순으로 무료모집하며, 참여방법은 군 문화관광 홈페이지(tour.haman.go.kr) ‘체험코스’ 메뉴 중 ‘관광프로그램 참가신청’ 게시판에서 신청할 수 있다.

 특히, 다음 달 12일에 있을 함안낙화놀이와 연계해 진행되는 이번 달빛마중에서는 다음 달 4일부터 낙화놀이 공개행사 당일인 12일까지 아름다운 빛의 향연인 달빛 콘서트 ‘미디어 파사드’, 개화기 의상 체험을 할 수 있는 ‘달빛 양장점’ 등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함안에서 더욱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봄철 주요 관광지를 배경으로 스냅사진 앨범을 남길 수 있는 ‘함안 스냅사진 팸투어(이하 스냅팸투어)’ 참여를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