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07 (목)
산청군ㆍ강석진 의원 지역현안 해결 협력
산청군ㆍ강석진 의원 지역현안 해결 협력
  • 서울 이대형 기자
  • 승인 2019.04.22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간담회서 10개 사업 설명 국비ㆍ지방비 확보 방안 등 논의
산청군이 22일 강석진 국회의원을 초청, 정책 간담회를 열고 지역 현안사업에 대한 지원을 요청했다.
산청군이 22일 강석진 국회의원을 초청, 정책 간담회를 열고 지역 현안사업에 대한 지원을 요청했다.

 자유한국당 강석진(산청ㆍ함양ㆍ거창ㆍ합천) 의원이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보폭을 넓히고 있다.

 강 의원은 22일 산청군을 방문, 군정 정책 간담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강 의원을 비롯해 이재근 군수, 이만규 군의회 의장, 박우범 도의원, 실국 과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민선 7기 주요현안 사업에 대해 지역구 국회의원과 지자체 간 공유 체계를 마련하고, 경남도의 예산편성과 일정에 맞춰 국비와 지방비 확보 방안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산청군은 이날 강 의원에게 국도 3호선 산성교차로 개설공사, 산청복지타운 신축, 제2회 산청세계전통의약 엑스포 개최, 산청 목화체험시설 조성사업, 신명사도 실천유학 문화체험장 조성사업, 동의보감촌 케이블카 설치 사업, 동의보감촌 출입문 설치사업, 경호강 백리길 자전거 도로 조성사업 등 10건의 현안 사업을 설명하고 예산 확보에 힘써 줄 것을 요청했다.

 강 의원은 "우리 산청군 현안 사업이 관계부처 예산에 반영되고 사업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산청군과 지역 현안사업에 대해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강 의원은 이번 산청군 간담회에 이어 함양군, 거창군, 합천군도 찾아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순차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