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05 (금)
진주 지역인재ㆍ기업 만남의 장
진주 지역인재ㆍ기업 만남의 장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9.04.2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진주실내체육관 94개사 참여 현장면접ㆍ일자리 홍보관 등 운영
진주시 채용박람회 포스터.
진주시 채용박람회 포스터.

 진주시는 오는 24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주실내체육관에서 진주시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이번 채용박람회는 조규일 진주시장의 공약사업으로 진주시만의 특색있는 행사로 진행될 계획이다.

 시는 이번 행사에 건실한 중소기업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남동발전 등과 함께 기업체를 모집한 결과, 94개의 기업체가 참여한다. 참가기업 현황은 진주시 홈페이지(http://www.jinju.g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날 채용박람회에서는 현장면접은 물론 진주시 일자리시책 홍보관, 구인ㆍ구직 상담, 고용정보 제공을 위한 취업 컨설팅관을 운영하며, 특히 특별관을 운영해 3D프린팅 시연, 뿌리기술 산업 홍보, 항공부품설계교육과정 안내 등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운영하는 중소기업바로알기관에서는 중소기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유명 스타트업 CCO(Chief Communication Officer) 특강, 취업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중소기업의 강점을 알리고, 중소기업 재직자를 위한 다양한 정부 지원 제도 등을 안내한다. 특히 올해 진주시에서 처음 추진하는 청년면접 정장대여사업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당일 현장 대여도 가능하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진주시만의 특색 있는 구성으로 구직자에게 다양한 취업정보와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의 고용문제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