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6:04 (금)
양산노동청, 최저임금 표어 공모
양산노동청, 최저임금 표어 공모
  • 임채용 기자
  • 승인 2019.04.2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안착ㆍ준수의식 확산 다음 달 31일까지 모집
 부산지방고용노동청 양산지청(지청장 김준휘)은 김해ㆍ양산ㆍ밀양지역의 실정에 맞는 최저임금 현장안착과 준수 의식을 확산시키기 위한 최저임금 현장안착 시민 참여 표어 공모전을 다음 달 31일까지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김해ㆍ양산ㆍ밀양지역은 울산-부산-창원-통영의 자동차ㆍ선박ㆍ기계(전자)산업 제조벨트의 후방 생산기지로서 전자제품ㆍ자동차 등 2~3차 영세 부품생산 제조업체의 비중이 높고, 편의점 등 유통ㆍ음식료업체가 많아 타 지역과 비교해 최저임금의 안정적인 시행에 취약한 지역이다.

 따라서 노동자ㆍ사업주ㆍ시민ㆍ학생 등 시민이 참여한 최저임금 현장안착의 표어를 공모해 최저임금에 대한 인식 개선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최저임금에 대한 노사 갈등을 최소화해 현장에 안착토록 활용할 예정이다.

 고용부는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 및 영세중소기업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고 노동자의 고용안정을 위해 사업주에게 일자리안정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올해부터 종전에 최저임금을 산정하기 위한 기초임금에 포함되지 않았던 일정 비율 이상의 상여금과 복리후생비를 최저임금 산입범위에 포함하되 그 산입범위를 제한하도록 최저임금법을 개정해 시행하고 있다.

 이는 저임금 노동자의 임금보장과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부담 완화 사이의 균형을 추구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고용노동부 고용상담센터 국번없이 1350으로 문의할 수 있다.

 김준휘 지청장은 “최저임금 현장안착을 위해 최저임금 준수 행정지도, 개정법 홍보 등에 노력하고 있으나, 중소 영세기업이 많은 우리지역 실정에 맞는 맞춤형 행정과 시민의 공감대 형성 등이 필요해 ‘최저임금 현장안착 시민참여 표어 공모’를 실시했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