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01:22 (일)
비비단으로 떠나는 별빛여행 체험행사
비비단으로 떠나는 별빛여행 체험행사
  • 김용구 기자
  • 승인 2019.04.18 2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천문대, 강연ㆍ태양관측 만들기 체험ㆍ버스킹ㆍ퀴즈도
오는 21일 김해천문대에서 ‘과학체험’ 행사가 열린다. 사진은 김해지역 어린이들이 김해천문대에서 천체관측을 하는 모습.
오는 21일 김해천문대에서 ‘과학체험’ 행사가 열린다. 사진은 김해지역 어린이들이 김해천문대에서 천체관측을 하는 모습.

 김해천문대는 오는 21일 ‘제52회 과학의 날’을 맞이해 ‘과학체험’ 행사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문화체육관광부의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2019년 생태테마관광 육성, 문화콘텐츠 접목 노후관광시설 재생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다. 이날 오후 3시부터 김해천문대 강의실에서 천체 전문가의 별자리와 신화를 주제로 한 강연과 함께 태양관측을 진행한다.

 전시실에서는 다양한 과학 체험 부스를 마련해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만들기 체험을 진행한다. 또 별을 주제로 한 버스킹과 함께 퀴즈쇼도 진행하여 방문객의 재미를 한층 더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과학 체험 부스에는 투명우산을 이용한 태양계 만들기, 입체 별자리 탐색기, 돕소니언 망원경 미니어쳐 만들기, 액체괴물을 이용한 은하수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진행한다. 과학 체험 부스는 오후 3시부터 선착순으로 100명에 한해 운영한다.

 올해 진행하는 비비단으로 떠나는 별빛여행 사업은 4월 체험행사를 시작으로 △5월 가정의 달 가족체험행사 △비비단 해설사 양성 △유치부ㆍ초등 천문프로그램 △엄마아빠와 함께 달빛나들이 △청소년 도슨트 양성 △천문학자 초청 강연회 △한여름 별 헤는 밤 축제 등 다양하게 진행한다. 자세한 문의는 김해천문대 홈페이지(http://www.ghast.or.kr/) 또는 전화(055-337-378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