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1:17 (목)
초등 수행평가지 파기 업무 ‘확’ 줄었어요
초등 수행평가지 파기 업무 ‘확’ 줄었어요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4.18 2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교육청, 방문 수거 서비스 교원 본연 업무 전념 여건 조성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조경철) 학교지원센터는 올해도 초등학교 수행평가지를 학교에 직접 방문해 수거 후 파기하는 ONE-STOP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5월 지역 내 신청한 학교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한 결과 98.2%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에 따라 김해교육지원청은 지역 내 초등학교 중 파기 신청학교를 대상으로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42개교 약 500박스 분량의 수행평가지 수거 및 파기 업무를 지원한다.

 김해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교원이 본연의 업무인 수업과 생활지도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 조성과 교원 행정업무 경감을 통한 교육과정 중심의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현장에 맞는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학교현장의 교육력 제고와 질 높은 맞춤형 교육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계약제교원 채용관리 지원, 학교시설관리 지원, 학교정보화기기 관리 업무 지원 등 여러 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초등 수행평가지 파기 업무 지원을 신청한 지역 내의 한 초등학교 수행평가지 담당교사는 “매년 전 학년에서 생산되는 수행평가지 분량이 많아 보관에도 어려움이 있지만 수행평가지 처리 시간, 처리 비용, 행정절차 등 할애해야 되는 시간이 만만치 않아 심리적 고충이 컸는데 학교지원센터에서 직접 방문해 수거 및 파기를 지원해주셔서 교육현장에 전념할 수 있어 너무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조경철 교육장은 “관행적이고 전시적인 업무지원이 아닌 학교 현장과의 소통을 통해 내실 있는 업무지원이 지속적으로 이뤄져야 질 높은 교육현장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