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김해도서관, 지역사회 문화 나눔 실천
김해도서관, 지역사회 문화 나눔 실천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4.18 2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ook소리나는 도서관’ 운영 자원봉사자 재능 나눔 프로그램
김해도서관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문화 나눔 실천의 일환으로 ‘Book소리나는 도서관’을 연중 운영한다.
김해도서관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문화 나눔 실천의 일환으로 ‘Book소리나는 도서관’을 연중 운영한다.

 김해도서관(관장 손점숙)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문화 나눔 실천의 일환으로 ‘Book소리나는 도서관’을 연중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Book소리나는 도서관’은 자원봉사자의 재능 나눔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도서관 이용자 및 지역사회를 찾아가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도서관 이용자인 어린이 및 노인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노래로 배우는 English △언니, 오빠 책 읽어주세요 △할머니 이야기 보따리 △눈이 번쩍 귀가 번쩍 신나는 동화구연 △Book소리와 함께하는 노년의 행복을 운영해 도서관에서 즐기는 오감만족 동화놀이터의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를 찾아가는 시각장애인 대상 낭독 프로그램과 거동이 불편한 노인을 위한 행복한 책 읽기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정보취약계층의 문화 격차 해소를 목적으로 운영해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책 읽어주는 김해도서관의 고유 브랜드인 Book소리나는 도서관의 운영이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자원봉사자의 재능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독서 문화를 선도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김해도서관 홈페이지(http://ghlib.gne.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