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1:31 (수)
가정ㆍ학교에서부터 폭력 예방 나서야죠
가정ㆍ학교에서부터 폭력 예방 나서야죠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4.17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창원서 역량강화 연수
지난 16일 KBS창원홀에서 열린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역량강화 연수 장면.
지난 16일 KBS창원홀에서 열린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역량강화 연수 장면.

 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 송승환)은 지난 16일 KBS창원홀에서 2019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연수에는 창원 지역 내 초ㆍ중ㆍ고등학교ㆍ특수학교ㆍ기타학교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약 1천650명이 참석했으며 △학교폭력 사안처리 및 자치위원회 운영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 안내 △화해와 조정을 통한 회복적 생활 교육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기획하고 학교에서 사안이 발생했을 때 자치위원의 역할 중심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연수에 참석한 한 학부모 위원은 “학교폭력예방법에 따라 사안처리 절차가 중요하지만, 학교폭력을 교육적 관점에서 바라보는 시각을 가지고 임해야겠다”며 학교폭력의 교육적 해결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송승환 교육장은 “학교폭력은 가정과 학교에서 예방교육이 중요하며 사안이 발생했을 때 가장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처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란 법률에서 다루지 못하는 피해학생의 회복, 가해자의 자발적 책임 등과 같은 교육적 부분은 학교뿐만 아니라 가정과 사회 모두 관심을 가져야 할 부분이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