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7:04 (금)
SNS 서포터즈 꾸려 가야왕도 세계에 알린다
SNS 서포터즈 꾸려 가야왕도 세계에 알린다
  • 김용구 기자
  • 승인 2019.04.16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기 발대식ㆍ49명 위촉 전문성 강화ㆍ외국인 선발 시정소식 전달ㆍ홍보 역할
 김해시가 영향력 있는 전국 SNS 유저들을 중심으로 지역 홍보와 소통강화를 위한 SNS 서포터즈를 꾸렸다.

 시는 지난 15일 시 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제6기 김해시 SNS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서포터즈는 모두 49명이다. 시는 지난달 SNS 파워유저, 서포터즈 경력자, 관련학과 전공자 등을 모집하며 전문성을 높였다.

 특히 올해는 미국, 일본, 중국 국적의 외국인 서포터즈를 4명 선발해 외국인을 대상으로도 홍보 활동을 펼친다.

 이들은 이달부터 1년간 김해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시정 소식과 유용한 생활정보를 전달한다. 또 축제와 각종 문화행사, 화제의 인물, 숨겨진 명소, 미담 사례를 찾아 소개하는 등 김해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 제작, 홍보하는 역할을 맡는다.

 허성곤 시장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강력한 소통 도구인 SNS에서 활동할 여러분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김해시 홍보대사라는 자부심을 갖고 인구 55만 명, 나날이 발전하는 가야왕도 김해의 아름다운 매력을 널리 홍보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김해시는 지자체로는 드물게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하며 ‘온라인 소통 행정 선도도시’로 나아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