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04 (금)
“생활하수 줄여 지구사랑 실천”
“생활하수 줄여 지구사랑 실천”
  • 강보금 기자
  • 승인 2019.04.15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 덕동물재생센터 ‘지구의 날 홍보주간’ 운영
 창원시 하수도사업소는 ‘제49회 지구의 날’인 오는 22일을 맞아 마산합포구 가포로 739에 위치한 덕동물재생센터에서 16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지구의 날 홍보 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홍보 주간의 슬로건은 ‘생활하수 줄이기로, 지구사랑 실천해요!’로 정했다.

 먼저, 이번 홍보 주간의 주된 내용을 살펴보면 △지구를 위한 생활하수 줄이기 홍보 거리캠페인 전개 △지구의 날 기념 소등행사 실시 △방류수 재사용 물레방아 및 인공하천 운영 △물 홍보관 및 견학코스 확대운영 △덕동물재생센터 수질 모니터링 강화 및 휴일 수질관리 비상 근무실시 △기술진단 착수 △최종침전지 부유물질(SS) 농도 측정기 설치완료 △바이오가스 저장설비 가스홀더 정비공사 △소화조 가온용 보일러 정비공사 △주변전실 계단 및 칸막이 설치 등을 추진한다.

 또한 사업소는 지구의 날 특수시책으로 ‘생활하수 다운(Down), 지구사랑 업(Up) 캠페인’ 즉, 생활하수는 줄이고(Down ↓), 지구 환경 보호는 올리고(Up ↑)를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또, 생활하수 줄이기 위한 시민실천 사항으로 △컵에 물을 받아서 양치하기 △수도수압 약하게 틀어서 사용하기 △비누칠할 때는 수도꼭지를 잠그고 손을 씻으면 평소보다 6ℓ의 물을 절약할 수 있음을 지속적으로 홍보한다.

 김진수 하수도사업소장은 “덕동물재생센터에서는 시민이 배출하는 1일 50만t의 생활하수를 맑게 정화해 마산만으로 방류하고 있다”며 “생활하수 줄이기의 중요성을 알려 공공하수처리시설 오염물질 부하량을 억제하고 공공하수처리시설 수질관리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