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57 (금)
상품권으로 소상공인 매출 증대 기대
상품권으로 소상공인 매출 증대 기대
  • 이우진 기자
  • 승인 2019.04.15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군 거창사랑 상품권 판매대행 협약 체결식
‘거창사랑 상품권’ 판매대행 협약 체결식 모습.
‘거창사랑 상품권’ 판매대행 협약 체결식 모습.

 거창군은 군청 상황실에서 ‘거창사랑 상품권’ 판매대행 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구인모 거창군수, NH농협은행 거창군지부 등 지역 내 12개 금융기관장이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상품권 판매 및 환전 업무에 차질이 없도록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한 판매대행점은 상품권의 보관ㆍ판매 및 환전 업무를 대행하는 금융기관으로 총괄 판매대행점인 NH농협 거창군지부와 거창농협, 거창축협, 거창군 산림조합, 수승대농협, 동거창농협, 남거창농협, 북부농협, 거창사과농협, 경남은행, 거창신협, 거창새마을금고 등 총 12개 금융기관이다.

 구인모 군수는 “거창사랑 상품권 발행으로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기대한다”며 “상품권이 활발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각종 홍보 등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또, 최근에 개원한 승강기안전기술원 등 군정 현안업무에 대해 설명하고, 관내 금융기관장들에게 군정에 많은 협조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거창사랑 상품권’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거창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올해 5월부터 발행 유통될 계획이며, 현재 가맹점은 모집 중에 있다.

 가맹점 모집 및 기타 궁금한 사항은 거창군 경제교통과(940-368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