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21 (금)
김해분성여고, 임정수립100주년 기념 교내행사개최
김해분성여고, 임정수립100주년 기념 교내행사개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4.15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립 선언서와 대한민국 임시헌장을 통해 나라의 소중함을 일깨워

김해분성여고(교장 김대수)는 임정수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교내 자율행사로「독립선언서 및 대한민국 임시헌장 소감문 쓰기」를 실시하고, 그 결과물은 11일부터 12일까지 교내 자율 전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수업시간에 독립선언서 및 대한민국 임시헌장의 내용을 학습하면서 의미를 새기고, 내용 중 개인적으로 인상적인 내용을 필사하여 그에 대한 소감을 정리하고 전시 자료를 만들어 교내 중앙 현관을 중심으로 자율 전시하는 활동이다.

이번 행사에는 100여명이 넘는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하였고, 국어교사로 근무하는 추준우 선생님과 역사교사 이선옥 선생님이 대한민국 임시 정부 수립 과정과 그 역사적 의미를 전시물로 제작하여 대한민국임시정부가 대한민국의 출발점이라는 헌법적 가치를 알려 주었다. 많은 학생들이 피상적으로 알고 있는 대한민국임시정부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가한 한 학생은 “독립선언문을 읽으면서 나라의 소중함과 독립운동에 힘쓰신 분들의 희생에 감사함을 느꼈다.”면서 “ 전시 자료를 만들면서 역사에 대한 관심과 우리 민족의 독립운동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전시된 작품을 관람한 김모 학생은 “친구들의 정성스러운 결과물에 감탄을 하면서 작품 관람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 역사의식을 공유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김대수 교장은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라는 뜻깊은 날을 맞아 학생들이 독립선언문과 대한민국 임시헌장을 필사하고, 결과물을 전시 및 관람하는 과정에서 나라의 소중함과 나라를 찾기 위한 애국지사 분들의 희생정신을 기리는 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