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0:57 (금)
와이즈유ㆍ아바니센트럴부산 호텔 산학협정
와이즈유ㆍ아바니센트럴부산 호텔 산학협정
  • 임채용 기자
  • 승인 2019.04.14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적교류ㆍ현장실습 등 상호 협력 맞춤형 인재 길러 업계 발전 도모
와이즈유 호텔관광대학과 아바니센트럴부산 호텔이 산학협정을 체결했다.
와이즈유 호텔관광대학과 아바니센트럴부산 호텔이 산학협정을 체결했다.

 와이즈유 호텔관광대학과 아바니센트럴부산 호텔은 지난 12일 와이즈유 해운대캠퍼스에서 산학협정을 체결하고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부산 문현 금융단지에 위치한 아바니센트럴부산 호텔은 총 289개의 객실 규모로 오는 6월 초 오픈 예정이다.

 이번 협정은 양 기관이 전문 인력과 시설의 공동 활용을 포함한 긴밀한 산학협력 체제 구축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함정오 와이즈유 호텔관광대학장과 배병주 아바니센트럴부산 호텔 총지배인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정을 통해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사업)에 대한 협력 △공동관심 분야에 관한 연구ㆍ교육 및 현장 인력 교류 △경영, 기술, 법무, 디자인, 외국어 등 제반 사항 교류 △양 기관 기자재 및 시설의 공동 활용 △학생 현장실습 및 취업 △맞춤형 산학협력 프로그램 운영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함정오 학장은 "와이즈유 호텔관광대학은 부ㆍ울ㆍ경 지역에서 유일하게 단과대학 규모의 형태로 운영되고 있는 마이스 분야 특성화 대학"이라면서 "호텔, 외식, 컨벤션 등 마이스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인재를 길러내 관련 업계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