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3:55 (금)
경남혁신센터 `에그데이` 화제집중
경남혁신센터 `에그데이` 화제집중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9.04.14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등학생ㆍ예비창업자 등 참석 자유로운 분위기서 정보 공유
지난 11일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아이젠 에그데이(I-GEN EGG DAY) 행사를 열었다.
지난 11일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아이젠 에그데이(I-GEN EGG DAY) 행사를 열었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매월 둘째 목요일 개최하는 `아이젠 에그데이(I-GEN EGG DAY)`가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1일 열렸다.

 아이젠 에그데이는 EDISON Group Gathering Day의 약자로 에디슨과 같은 창의적인 기술 및 아이디어 발굴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모이는 날이라는 의미의 행사다. 이날 행사는 4월 말 개소 예정인 경남 스타트업캠퍼스 6층 강의실에 지역의 고등학생과 예비창업자 및 초등학생을 대동한 부모들이 참가해서 미래를 탐구하는 열띤 관심을 모았다.

 특히 강사로 초청된 (주)뉴빌리티 이상민 대표는 지난 2015년도 고등학교 2학년의 나이로 나사(NASA)에서 진행하는 글로벌 청소년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압력을 이용한 기계 손` 아이디어로 1등에 선정된 바 있다. 본 아이디어로 특허 출원 후 NASA가 6억 원에 구입했으며 이는 모든 게임에 적용이 가능하다.

 2018년 K-스타트업 최연소 참가자인 (주)칠명바이오 공희준 대표는 현재 완주고등학교 2학년 재학 중으로 발효 기술을 적용한 곤충 사료 개발 기술 창업 스토리를 강의했다.

 어린 나이에 창업에 도전한 강사들의 스토리와 창업에 임하는 마음 자세, 경험들은 행사 참석자들의 진지한 경청과 창업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치킨을 먹으며 네트워킹하는 시간은 참가자들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정보를 공유하고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자리로 에그데이를 다시 찾는 이유 중 하나이다.

 매월 다양한 특강 주제와 패널의 토크콘서트가 준비되는 에그데이에 참석하고자 한다면 `온오프믹스`에서 `EGG`를 검색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