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1:21 (금)
제로페이 가맹점 모집 부산까지 확대
제로페이 가맹점 모집 부산까지 확대
  • 이병영 기자
  • 승인 2019.04.14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은행, 12월 말까지 접수 수수료 부담 ↓ㆍ소득공제 혜택
BNK경남은행은 제로페이 활성화와 안착을 위해 가맹점 모집 대상 지역을 확대한다.
BNK경남은행은 제로페이 활성화와 안착을 위해 가맹점 모집 대상 지역을 확대한다.

 BNK경남은행은 제로페이(Zero-pay) 활성화와 안착을 위해 가맹점 모집 대상 지역을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경남도 18개 전 시ㆍ군과 울산광역시 전 지역뿐만 아니라 부산광역시 전 지역에서도 제로페이 가맹점을 모집한다.

 제로페이 가맹점 모집 기간은 오는 12월 말까지로 신청과 문의는 BNK경남은행 영업점과 고객센터(1600-8585)로 하면 된다.

 정부ㆍ지자체ㆍ은행ㆍ민간간편결제사업자가 공동 추진 중인 제로페이는 신용카드사와 VAN사(결제대행업체)를 거치지 않고 QR코드(Quick Response)로 소비자와 판매자를 직접 연결해 계좌이체 하는 결제 방식이다.

 가맹점 수수료율은 전년도 매출액을 기준으로 8억 원 이하는 0% 8억 원 초과 12억 원 이하는 0.3% 12억 원 초과는 0.5%가 발생한다.

 소비자에게는 40% 소득공제 혜택이 줘진다.

 마케팅추진부 이강원 부장은 “제로페이는 매출액을 기준으로 가맹점 수수료율 적용, 수수료 부담을 덜어주고 소비자에게는 소득공제 혜택을 제공해 가맹점주와 소비자 모두에게 유익한 계좌기반 모바일 결제 서비스다 해당 지역 가맹점주와 소비자들이 제로페이 도입 취지를 공감하고 적극적으로 신청ㆍ이용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BNK경남은행은 제로페이 가맹점 모집 대상 지역 영업점 내ㆍ외부에 각종 홍보자료를 설치 배부하는가 하면 보유 운영 중인 광고 채널을 통해서는 제로페이 모집 소식을 대대적으로 알리고 있다.

 앞서 지난해에는 제로페이 시행에 맞춰 고객들이 BNK경남은행 모바일플랫폼(Mobile Platform)인 투유뱅크앱(App)을 이용해 제로페이 결제를 할 수 있게 서비스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