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6:54 (토)
50만 군민 대화합 잔치 마당 열려요
50만 군민 대화합 잔치 마당 열려요
  • 이문석 기자
  • 승인 2019.04.1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까지 하동군민의 날 행사 한다사대상 수여ㆍ홍보대사 위촉
오는 13일 하동군민의 날 행사가 열리는 가운데 사진은 포스터.
오는 13일 하동군민의 날 행사가 열리는 가운데 사진은 포스터.

 50만 내ㆍ외 군민의 대화합 잔치 제35회 하동군민의 날 행사가 주말인 13일 화려한 막을 올린다.

 15일까지 사흘간 공설운동장과 읍내 일원에서 열리는 군민의 날 행사는 제29회 하동문화제, 제51회 군민체육대회와 동시에 치러진다.

 ‘하나 되는 하동! 군민과 함께 세계로!’를 슬로건으로 한 이번 행사는 각계각층의 군민이 참여해 화합의 장을 펼치고 다양한 끼를 발산하며 세계로 도약하는 역동성을 연출한다.

 또한 하동을 빛내거나 하동 발전에 도움을 준 분들에게 한다사대상과 군민상을 수여하고 명예군민과 홍보대사로 위촉하며 예우하는 시간도 마련한다.

 드론을 이용한 성화 점화, 미디어 파사드 등 첨단기술을 활용한 프로그램 연출로 첨단과 지역자원이 결합한 새로운 융합과 발전상을 보여준다.

 군민의 날 행사에 앞서 읍내 곳곳에 만국기를 내걸고, 하동초등학교∼하동경찰서 구간에는 군민의 소망과 하동의 발전을 기원하는 소망등을 달아 잔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그리고 문화예술회관 아트갤러리에서는 김병종 삼부자전이 열리고, 하동향교에서는 전국의 일반인이 참여하는 한시백일장이 개최되는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마련된다.

 본격적인 행사는 군민의 날 전야인 14일 오후 6시 30분 공설운동장에서 열리는 고유제에 이어 ‘군민 행복 콘서트’로 시작된다.

 내ㆍ외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 콘서트는 전문MC 하명지의 사회로 국민가요 ‘화개장터’의 주인공 조영남을 비롯해 ‘슈퍼맨’의 노라조, ‘사랑 찾아 인생 찾아’의 조항조, ‘돌리도’의 서지오, 왕소연, 손빈아, 장현주 등 인기가수가 출연해 군민의 날을 축하한다.

 콘서트 후에는 본부석과 맞은편 관람석에 하동의 관광명소, 볼거리, 먹거리 등 다양한 콘텐츠 영상을 빛으로 투사하는 화려한 미디어 파사드를 선보인다.

 군민의 날인 15일에는 오전 9시 30분 공설운동장에서 기념식에 이어 3개의 주제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는 하동을 빛낸 사람들에 대한 공모와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엄상주 복산약품 명예회장에게 한다사대상, 이양호 하동군장학재단 이사장에서 군민상이 수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