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1:43 (토)
양주초 지반침하 관련 대책마련을 위한 현장점검 실시
양주초 지반침하 관련 대책마련을 위한 현장점검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4.09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의회 표병호의원(교육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경상남도교육청 송기민부교육감, 양산교육지원청 주창돈교육장 및 학교관계자 등은 2019.4.8.(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양주초등학교 인근 지반침하’에 따른 학교 피해상황을 재차 점검하며 대책마련을 위해 자리를 함께하였다.

최근 양주초등학교에 장애인용 승강기가 기울어지는 현상이 발견되었고 주변상가 및 공공청사 또한 갑작스러운 지반침하 및 건물균열이 진행되고 있음이 발견되어 원인파악을 하던 중 인근 대규모 건설현장(부산도시철도공사, 주상복합아파트 신축)이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었다.

경상남도교육청은 교육시설재난공제회의 협조를 받아 지반 및 건축구조 전문가로부터 건물과 지반상태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였으며 그 결과 교사동 건물은 안전한 것으로 판단되며 지반침하에 대한 원인규명을 위해서는 장시간이 소요될 것이라는 의견이다.

경상남도교육청은‘원인규명과 동시에 긴급 안전진단 후 신속한 대책을 마련하고자 기술적, 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였으며 양산교육지원청 및 양주초 관계자 또한‘근본적인 대책이 마련될 때가지 학교 구성원들의 안전을 위해 긴급히 안전조치하였고 지속적인 추적관리를 통해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표병호위원장은 “많은 학생들의 꿈을 키우는 학교에 대해서는 어떠한 이유라도 학생안전이 최우선이 되어야 한다”며 도의회 차원에서 지원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