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56 (목)
경남기술과학고, 경상남도기능경기대회 17년 연속 입상
경남기술과학고, 경상남도기능경기대회 17년 연속 입상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4.09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일 경남기술과학고등학교(교장 김재호)는 2019년도 경상남도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해 17년 연속 전국기능경기대회에 경남도 대표선수를 배출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지난 3일부터 8일까지 6일간 열띤 경쟁을 벌인 2019년 경남지방기능경기대회는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 등 6개 경기장에서 특성화고ㆍ마이스터고 학생 등 경남의 뛰어난 인재들이 경합을 펼쳤다고 밝혔다.

경남기술과학고는 올해 귀금속공예 부분에서 은ㆍ동메달, 우수상, 도자기 부문 동메달, 제품디자인 부문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사실을 밝히면서 경남을 대표하는 인재 양성의 요람이 됐음을 증명했다고 전했다.

귀금속공예 부문에서 은메달을 입상한 만화 애니메이션과 손혁 학생은 "평소 그리던 캐릭터에 꾸미던 장신구들을 직접 만들어보고 싶어서 배우게 됐다"며 "평소 해보고 싶었던 것에 도전할 수 있어서 더 열심히 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품디자인 부문에서 경남 대표 선수가 된 장정훈 학생은 “올해 꼭 전국대회에 입상하는 것이 목표다”라며 “올해 꼭 경남을 대표해서 시상식에 올라가고 말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대회 입상자에게는 메달과 상금 수여에 이어 오늘 10월 부산광역시에서 개최하는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경남대표 선수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과 국가기술자격 기능사 실기시험 면제 등의 혜택이 주어지게 된다.

한편 경남기술과학고등학교는 보건간호, 만화, 애니메이션, 디자인, 컴퓨터, 게임 등에 관심 있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055-329-1966~7이나 http://gtshs-h.gne.go.kr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