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6:29 (토)
진주성에서 그림 상상 펼쳤죠
진주성에서 그림 상상 펼쳤죠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9.04.08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청년회의소, 사생대회 학생 2천여명 참여 20일 시상
제54회 좋은그림 그리기 청소년 사생대회가 지난 6일 진주성 일원에서 열린 가운데 조규일 진주시장이 참가 어린이들을 격려하고 있다.
제54회 좋은그림 그리기 청소년 사생대회가 지난 6일 진주성 일원에서 열린 가운데 조규일 진주시장이 참가 어린이들을 격려하고 있다.

 진주청년회의소(회장 전민제)는 지난 6일 진주성 야외무대 일원에서 제54회 좋은그림그리기 청소년 사생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유치부, 초등부, 중등부로 나뉘어 상화, 사생화, 문인화, 한국화 등 분야별로 진행됐으며 2천여 명의 어린이와 학생 학부모가 참여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진주청년회의소 이념 중 하나인 지역사회 개발을 위한 실천의 장으로서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창작의욕과 꿈을 심어주기 위해 1964년부터 개최했으며 많은 학생들이 참가해 평소에 갈고 닦았던 글솜씨와 그림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부대행사로 바디페인팅, 레터링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가졌다.

 전민제 진주청년회의소 회장은 “올해로 54회를 맞는 이 사생대회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실기대회 중 하나로 진주청년회의소의 자랑이며 미래세대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이 그림을 통해 새 희망을 펼치는 장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조규일 시장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예술적 재능과 창작을 할 수 있는 여건조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ㆍ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 출품작은 엄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오는 20일 시상할 계획이며 입상작은 19일부터 21일까지 경남과학기술대학 부설 산학협력관 전시실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