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45 (금)
문암초, 즐거운 체험으로 수학을 만나다
문암초, 즐거운 체험으로 수학을 만나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4.0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암초등학교(교장 신한옥)의 4,5,6학년 학생 30명이 4월 5일(금)에 창원시 성산구에 위치한 경남수학문화관의 학교체험 수학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체험관에 도착한 학생들은 학교폭력예방교육 및 안전교육을 받고 3개 그룹으로 나뉘어 해설사 선생님을 따라 수학어드벤처관, 체험탐구관, 수학상상실을 차례로 돌았다.

수학어드벤처관은 대형 수학콘텐츠를 통해 놀이형 체험활동을 하는 곳으로 학생들은 뫼비우스 정글짐, 사각바퀴 자전거, 로그 나선 미끄럼틀 등을 신나게 타고 오르내렸다. 2층 체험탐구관으로 올라가자 어디선가 봄직한 66종의 퍼즐, 놀이, 대형 교구들이 있었다.

해설사 선생님의 설명을 듣고 있으니 교과서에서 배웠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올랐다. 수학상상실에서는 학년별로 전통문양 테셀레이션을 활용한 거울 만들기, 스트링아트 작품 만들기, 라틴방진을 이용한 냄비 받침을 만들며 오늘 수학나들이를 기념했다.

이번 체험을 통해 어렵고 지루한 주입식 수학에서 벗어나서 보고, 느끼고, 만지는 활동과 탐구 중심의 학습을 통하여 모두가 쉽게 이해하며 흥미있게 수학을 경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체험프로그램에 참가한 주○○학생은 “수학이 이렇게 재미있는 줄 몰랐다. 특히, 타일을 이용하여 라틴방진을 배열해보고, 냄비받침에 타일을 붙여 작품을 만드는 활동이 재미있었다. 다음에는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와서 다른 활동도 해보고 싶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