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1:10 (목)
정장 교복 대신 바지ㆍ티셔츠 입어요
정장 교복 대신 바지ㆍ티셔츠 입어요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4.07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기준 38.6% 생활복 도입 마산의신여중 올해 전 학년 착용
생활복(하복) 착용한 마산의신여중 학생들.
생활복(하복) 착용한 마산의신여중 학생들.

 도내 중ㆍ고교 가운데 정장식 교복 대신 생활복 바지와 티셔츠를 입는 학교가 점차 확산하고 있다.

 7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정장식 교복 대신 편한 생활복 형태의 교복을 도입한 학교는 지난해 기준 도내 중ㆍ고등학교 427곳 가운데 165곳(38.6%)인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마산의신여중은 전 학년 학생 200여 명이 올해부터 정장식 교복 대신 생활복을 착용한다고 밝혔다.

 이 학교 학생들은 교복으로 지정한 재킷ㆍ셔츠와 치마 대신 바지, 티셔츠, 후드 집업, 점퍼를 입는다.

 생활복에는 학교 상징 마크, 로고가 부착돼 있고, 여름에는 반팔 티셔츠와 반바지만 착용한다.

 의신여중은 지난해 중순 생활복 하복ㆍ동복을 1∼2학년 학생(3학년은 하복만)을 상대로 시범 도입한 데 이어 올해부터 전면 도입했다.

 학생들은 30여 년간 유지돼온 기존 교복 디자인에 대한 불만, 치마 착용 불편함, 체육복으로 갈아입는 번거로움 등을 이유로 생활복 도입을 반기고 있다.

 게다가 기존에는 교복에 더해 체육복을 따로 사야 했지만, 생활복 도입 이후에는 별도로 사지 않아도 돼 경제적으로도 이득이라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학교 관계자는 “한창 성장하는 학생들이라 1학년 입학 때 산 교복을 졸업할 때까지 입고 다니기가 불편한 점도 있었는데 생활복은 훨씬 편하고 활동성도 보장돼 많은 학생이 좋아한다”고 말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자율복 또는 생활복 착용은 물론이고 학생들이 더울 때는 반바지, 겨울철에는 패딩도 자유롭게 껴입을 수 있도록 일선 학교를 통해 권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