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06 (금)
클래식 그림자극 감동ㆍ재미 ‘가족 사랑 느껴요’
클래식 그림자극 감동ㆍ재미 ‘가족 사랑 느껴요’
  • 김정련 기자
  • 승인 2019.04.07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 시립교향악단 특별공연 프로코피에프 피터와 늑대
내달 16일 창원성산아트홀 모스크바 음악회서 초연 ‘인기’
지휘자 김인호의 역동적이며 절제된 지휘 모습.
지휘자 김인호의 역동적이며 절제된 지휘 모습.

 오랜 세월에 걸쳐 가장 사랑받는 연주곡, 프로코피에프의 ‘피터와 늑대’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재미와 감동을 들고 우리 곁을 찾는다. 창원시립교향악단과 김인호의 지휘로 함께하는 이번 가족음악회 클래식 ‘그림자극-프로코피에프 피터와 늑대’는 다음 달 16일 오후 7시 30분 창원성산아트홀 대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프로코피에프는 어릴 적 어머니로부터 즐겨듣던 러시아의 옛 이야기를 떠올리며 ‘피터와 늑대’ 이야기를 만들고 작곡했다. 1936년 모스크바 음악원이 개최한 어린이 음악회에서 초연된 ‘피터와 늑대’는 이후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용감한 소년 피터가 늑대를 생포하기까지의 이야기를 담은 ‘피터와 늑대’에는 친구의 잘못을 용서해주는 착한 마음씨를 배울 수 있는 교훈이 담겨져 있다.

 이날 공연에 참여하는 극단 ‘영’은 1986년부터 일본 순회공연을 비롯해 헝가리, 독일, 체코 등 유럽에서 열리는 국제 인형극제에 참가한 그림자극 전문 단체이다.

가족음악회 ‘그림자극-프로코피에프 피터와 늑대’ 포스터.
가족음악회 ‘그림자극-프로코피에프 피터와 늑대’ 포스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작품뿐 아니라 성인을 위한 그림자극 ‘전람회의 그림’ 및 여러 작품을 제작하기도 한 전문단체 ‘영’은 이날 창원시립교향악단과 협연해 무대를 더욱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4세 이상 관람할 수 있으며 가격은 R석 1만 원 S석 7천원 A석 5천원이다.

 예매 : 인터파크 티켓 (T.1544-1555) / 창원문화재단, 문의 : 창원시립예술단(299-583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