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4:34 (목)
교육전문직원 소통ㆍ책임 역량 강화
교육전문직원 소통ㆍ책임 역량 강화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4.04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교육직원 220명 워크숍 비전ㆍ철학 가지고 변화 선도해야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4~5일 이틀간 통영 스탠포드호텔에서 초등 교육전문직원 220여 명이 함께 참여하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의 주제는 ‘아이들의 미래를 책임지는 경남교육을 위한 교육전문직원의 소통, 변화 그리고 책임’으로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교육전문직원으로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경남교육정책 이해 △교육전문직원 토론회 △교육감 특강 △학생인권조례 제정 정책 공유 △특강-뇌과학이 알려준 새로운 생각 △문화공연 등 다양하고 알찬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교육전문직원 토론회에서는 삶, 소통, 정책의 세 가지 키워드를 가지고 월드카페 방식으로 열띤 토론을 펼쳤다. ‘삶’에서는 교육전문직원으로서 갖춰야 할 전문적 역량과 자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으며, ‘소통’에서는 학교와 교사를 지원하기 위해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이 어떻게 협력해야 하는가에 대해 토론했다.

 그리고 ‘정책’에서는 우리 아이들의 미래역량을 키우는 수업혁신을 위한 본질적인 방안을 마련하는데 교육전문직원의 지혜를 모았다.

 과학 저널리스트 신성욱 강사는 ‘뇌 과학이 알려준 새로운 생각-뇌 발달과 새로운 학교’라는 강의를 통해 아이들의 뇌 발달을 위해서 학교교육이 어떻게 변화돼야 하는지 교육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특강에서 “교육전문직원으로서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교사들을 지원하며, 학생들에게 미래역량을 기르는 정책을 펼치는지 성찰해야 하며, 미래교육에 대한 비전과 철학을 가지고 변화를 선도하는 경남교육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