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으로 비상하는 방산초 과학 꿈나무들
비행으로 비상하는 방산초 과학 꿈나무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4.03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탐구대회와 과학체험으로 미래과학발전의 디딤돌을 놓다

고성 방산초등학교(교장 권복주)는 4월 1일(월)~4월 5일(금) 과학교육주간을 이용하여 과학적 상상력과 탐구력을 함양하고, 과학 활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는 장을 마련하였다. 행사는 크게 두 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교내과학탐구대회와 실용과학(소프트웨어) 체험으로 진행되었다.

과학탐구대회는 4월 2일(화)에 전교생 참여로 과학미술, 항공우주, 자연관찰탐구부문으로 나누어 과학적 기량을 겨루었다. 특히 항공우주부문은 모형비행기를 직접 조립하여 목표지점까지 날려보는 미션을 수행하는 것으로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았다.


실용과학(소프트웨어)체험은 과학교육주간 동안 전교생을 대상으로 오조봇, 햄스터로봇, 로봇마우스 등 다양한 코딩교구를 이용하여 코딩을 해 보고, 또 고학년들은 직접 드론을 조립하여 비행을 해 보는 기회를 가졌다.

학생들은 과학교육 행사를 통해 과학에 보다 흥미를 가지고 저마다의 과학적 소질을 계발하며 미래 과학 발전에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6학년 고○○ 학생은“교내과학탐구대회에서 직접 모형비행기를 제작해 날려보고, 또 TV에서만 보던 드론을 친구들과 만들어 날려본 것이 특히 재미가 있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과학행사에 참여해 과학에 대해 알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