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14 (금)
궁류초, 벚꽃과 함께하는 다문화축제에 놀러오세요
궁류초, 벚꽃과 함께하는 다문화축제에 놀러오세요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4.03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회 궁류 벚꽃 축제 개최

궁류초등학교(교장 이희숙)는 4월 3일(수) 궁류초 정원, 벚꽃 마당에 모여 ‘세계 여러 나라의 전통 민속놀이 체험’과 ‘세계음식문화 체험’ 활동으로 제10회 궁류 벚꽃 축제를 운영하였다.

지난 2010년부터 벚꽃이 흩날리는 4월이면 해마다 열린 벚꽃 축제가 올해로 10년째를 맞이하여 재학생들에게는 교정에서 펼쳐지는 아름다운 학창시절의 추억으로 또, 학교의 아름다운 전통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투호’, 베트남의 ‘코코넛 밟기’, 일본의 ‘캔다마’, ‘다루마 오토시’, 중국의 ‘구슬 미로’ 등 나라마다 독특한 민속 전통놀이는 물론이며 부르는 이름과 제기를 만든 재료는 조금씩 다르지만 우리나라, 베트남, 중국의 제기차기 놀이를 통해 서로 비슷한 점을 찾을 수 있어 친근함을 느껴보는 기회가 되었다.

세계음식문화 체험활동은 다문화 가정이 많은 궁류초등학교의 학부모님의 적극적인 참여로 어머니 나라에 대한 자부심을 갖게 하는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이희숙 교장은 “이번 벚꽃 축제는 궁류 가족이 함께 전통을 이어온 10주년의 뜻깊은 행사로 서로 다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우리들의 모습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흩날리는 벚꽃 나무 아래,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의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되었다.”며 벚꽃 축제의 소감을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