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1:38 (토)
“지속적인 교류로 양 의회 상호발전하길”
“지속적인 교류로 양 의회 상호발전하길”
  • 이문석 기자
  • 승인 2019.04.02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해운대구의회 의원 12명 자매결연 하동군의회 방문
 부산 해운대구의회 이명원 의장을 비롯한 의원 12명이 2ㆍ3일 1박 2일 일정으로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하동군의회를 방문했다.

 하동군의회와 해운대구의회는 지난 2007년 자매결연 이후 상호 지역축제 참여, 하동군 농ㆍ특산물 직거래장터 지원 등 우호 증진과 교류협력을 지속해오고 있다.

 해운대구의회의 이번 하동 방문은 상호 격년제로 방문하기로 한 데 따른 것이다.

 양 의회 의원들은 첫날 군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지방의정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갖고 상호간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생각이나 정보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

 또한 양 의회의 교류 증진 방안과 의정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의견을 교환하고, 앞으로도 양 지역의 문화교류와 지역특산물 홍보ㆍ판매 등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신재범 군의회 의장은 환영사에서 “자매의 정을 잊지 않고 찾아준 구의회 의원 여러분께 군민과 함께 환영의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자주 만나 자매의 정을 더욱더 공고히 하자”고 밝혔다.

 이에 이명원 구의회 의장은 “반갑게 맞아준 군의회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양 의회가 상호 발전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해운대구의회는 간담회를 마치고 아시아 최장 길이 하동 알프스 짚와이어와 화개장터, 십리벚꽃길 등 관내 주요 관광지를 둘러본 뒤 1박 2일의 짧은 일정을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