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32 (목)
김해서 실리카 온천 즐기면서 건강 챙기세요
김해서 실리카 온천 즐기면서 건강 챙기세요
  • 김용락 기자
  • 승인 2019.04.02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건강지킴이 명소 남강 관동온천&피트니스
관동온천의 온천수는 치매 예방과 피부 미용에 효능이 있다는 실리카 성분이 풍부하다.
관동온천의 온천수는 치매 예방과 피부 미용에 효능이 있다는 실리카 성분이 풍부하다.

지하 250m 42.9도 약알칼리성 온천 물 온도 부곡 이어 도내 2번째 높아
치매 예방ㆍ피부 미용 효능 알려져 지역 노인ㆍ여성에게 특히 유명세

4층 피트니스센터는 헬스 전문 브랜드인 ‘뉴텍웰니스’ 제품으로 구성돼 최고의 시설을 자랑한다.
4층 피트니스센터는 헬스 전문 브랜드인 ‘뉴텍웰니스’ 제품으로 구성돼 최고의 시설을 자랑한다.

4층 헬스장 뉴텍웰니스 제품 구성 관동공원 내려다보는 전망 포인트
요가ㆍ에어로빅 프로그램 상시 개설 넓은 주차공간 방문객 만족 높아

 환절기 건강을 지키는 데에는 온천이 제격이다. 뜨끈한 물에 몸을 담그고 땀을 듬뿍 흘리면 혈액이 돌아 면역 체계가 강화된다. 김해 도심에 있어 접근성이 좋으면서 물이 좋아 간단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온천이 있다.

 남강 관동온천은 김해 관동동 관동고분공원 앞에 위치해 있다. 편안하게 탕을 즐기기 위해 방문한 주중 점심 탕에는 중장년층 10여 명이 온천을 즐기고 있었다. 어느새 단골이 됐다는 이들은 “물이 특이하고 좋아 자주 찾게 된다”고 말해왔다. 주말에는 지역민 외에도 물이 좋다는 소문을 듣고 타지에서 찾는 일행이 많다고 한다.

노인ㆍ여성에게 인기 있는 남강 관동온천&피트니스 건물 전경.
노인ㆍ여성에게 인기 있는 남강 관동온천&피트니스 건물 전경.

 42도의 열탕에 몸을 담갔다. 이외에도 온탕(40도), 안마탕, 냉탕 등이 있다. 단골손님들 말대로 온천수는 부드럽게 살과 어울렸다. 탕에 나온 후로도 몸이 매끈해진 느낌이 지속됐다. 관동온천 직원은 실리카 성분이 온천수에 함유돼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실리카 성분은 ‘천연미네랄’로 불리며 콜라겐을 생성해 피부 노화를 막아준다고 알려져 있다.

 관동온천은 경상계 신라통에 속하는 퇴적암과 반심성암류, 화산분출암, 화강암류 등 지질의 지하 250m에서 토출온도 39.4도~42.9도 사이의 pH 8.12의 약알칼리성 온천이다. 온천수는 Na(Ca)-CI형 수질유형을 가지며 규산, 중탄산나트륨, 칼륨, 마그네슘, 스트론튬, 리튬 등이 포함돼 있다.

라커룸은 넓고 최신 시설들이 갖춰져 있다.
라커룸은 넓고 최신 시설들이 갖춰져 있다.

 관동온천수에 함유된 성분들은 생리불순ㆍ신경통ㆍ류마티즘 완화, 성인병 예방에 효능이 좋다고 한다. 특히, 실리카 성분은 치매 예방에 도움을 주고 피부 미용과 노화 방지는 물론,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어 여성, 노인 등에게 필요한 성분이다.

 탕에 몸을 녹인 후 사우나 방에 들어갔다. 관동온천은 건식ㆍ습식 사우나를 제공한다. 편백나무 향을 맡으며 땀을 쭉 뺐다. 관동온천은 샤워 용품, 드라이기, 라커룸 등 모두 세련돼 이용에 불편함이 없었다.

건식ㆍ습식으로 나뉘어 있는 사우나실.
건식ㆍ습식으로 나뉘어 있는 사우나실.

 남강 관동온천 4층에는 피트니스 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헬스장은 국내 헬스 기구 전문 브랜드인 ‘뉴텍웰니스’의 제품으로 모두 구성돼 있다. 전체적으로 회색과 검은색으로 인테리어해 보다 진지하게 운동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준다. 특히, 탁 트인 창을 통해 관동공원을 내려다볼 수 있어 지역 내에서도 드문 전망을 제공한다.

 피트니스에서는 별도로 GX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전문가를 초빙해 진행하는 요가&필라테스와 줌바&에어로빅은 다이어트를 위한 지역 여성 고객들에게 인기다. 프로그램들은 피트니스 센터 내 GX룸에서 월~금 5일간 오전과 오후 각 50분씩 진행한다.

하루 4번 GX프로그램이 진행되는 4층 피트니스센터 내 GX룸.
하루 4번 GX프로그램이 진행되는 4층 피트니스센터 내 GX룸.

 요가&필라테스는 신체 정렬과 명상을 통해 바른 움직임과 심신의 안정을 만드는 저ㆍ중강도의 프로그램이다. 줌바&에어로빅은 살사, 메렝게 등 전통 남미의 댄스 동작을 접목시켜 운동하는 중강도 프로그램이다.

 온천과 헬스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남강 관동온천&피트니스는 문기봉 대표의 작품이다. 문 대표는 지난해 4월 장유 지역에 온천개발에 나서 42도 수온의 온천수를 찾아냈다. 이후 시로부터 온천 이용 허가 통보를 받고 지난 2월부터 최신식 시설로 온천을 개장했다.

 건물은 총 6층으로 1층은 로비, 2~3층은 남녀 온천탕, 4층은 헬스장으로 구성돼 있다. 5~6층은 직원 공간으로 이용된다. 각 지역에서 찾아오는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건물 절반가량을 100여 면의 주차 공간으로 이용한 점이 눈에 띈다. 김해시내 주차 공간 부족 문제의 짐을 덜어준 것이다.

김해 관동동 남강스파&피트니스 지도.
김해 관동동 남강스파&피트니스 지도.

 문 대표는 온천에 대해 “온천은 몸의 건강과 마음의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힐링 장소로 생각하며 그 역할을 다 해야 한다”고 자신의 철학을 밝혔다. 이어 “이런 철학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좋은 온천수와 환경이 필요하다”며 “온천을 즐긴 고객들이 ‘다른 곳과는 달라 만족스럽다’고 말할 때 가장 기쁨을 느낀다”고 말했다.

 끝으로 문 대표는 “휴식이 필요한 주말, 퇴근 후 저녁 시간대 실리카 성분이 가득한 남강 관동온천수에 몸을 녹이면서 일상에 지친 피로를 덜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남 김해시 덕정로204번길 36. 055-322-7202. △1일 온천ㆍ사우나 7천원 △1일 온천ㆍ사우나+헬스 1만 3천원.

7 김해 관동동 남강스파&피트니스 지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