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2:00 (수)
여자농구 대들보 박지수 “배구 선수 될 뻔했는데…”
여자농구 대들보 박지수 “배구 선수 될 뻔했는데…”
  • 연합뉴스
  • 승인 2019.04.02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규리그ㆍ챔피언결정전 MVP “농구보다 배구 먼저 시작해”
 여자프로농구 2018-2019시즌 정규리그와 챔피언결정전 최우수선수(MVP)를 휩쓴 박지수(21)가 사실은 배구 선수가 될 뻔한 사연을 털어놨다.

 이번 시즌 청주 KB를 정규리그와 챔피언결정전 통합 우승으로 이끈 박지수는 1일 서울 영등포구 KB국민은행 본점에서 가진 인터뷰에서 “저는 농구보다 배구를 먼저 시작했다”고 밝혔다.

 잘 알려진 대로 박지수는 농구 국가대표 센터 출신인 박상관 전 명지대 감독과 배구로 청소년 대표를 지낸 이수경 씨의 1남 1녀 중 둘째다.

 오빠 박준혁(22)은 농구 선수를 하다가 고등학교 3학년 때 배구로 전향해 지금 현대캐피탈 소속 선수로 활약 중이다. 현대캐피탈도 2018-2019시즌 챔피언결정전 우승을 차지, 남매가 나란히 정상에 오른 한 해가 됐다.

 박지수는 “초등학교 2학년 때 엄마가 주위 배구 선배들의 권유로 저를 배구를 시키려고 하셨다”며 “어린 나이에 합숙해야 하는 게 너무 싫어서 엄마에게 ‘절대 배구 안 한다’고 했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지금은 가족 4명 가운데 2명이 농구, 2명이 배구인 박지수는 “그래서 주위에서 ‘배구를 했으면 더 좋았을 것 아니냐’는 말도 많이 듣는다”고 밝혔다.

 박지수는 “프로 처음 들어와서 신인 때는 솔직히 여자배구 인기가 부럽기도 했다”며 “그런데 지금은 그런 후회는 없고 다만 여자농구의 인기를 끌어올리는데 저나 (박)지현이 세대가 힘이 돼야 한다는 부담은 있다”고 의젓하게 말했다.

 지난해 미국여자프로농구(WNBA)에 진출, 한 시즌을 보낸 박지수는 소속팀 KB에 창단 후 첫 통합 우승을 선사하는 등 지금은 한국 여자농구를 이끌고 갈 재목으로 성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