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28 (목)
옥포초, 경남 최초 교실형 안전체험교실 운영
옥포초, 경남 최초 교실형 안전체험교실 운영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4.02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안전배움터 교원연수 실시 모습
28일 안전배움터 교원연수 실시 모습

옥포초등학교(교장 박종찬)는 2019년 3월 28일 교내 안전체험교실에서 본교 교원을 대상으로 ‘2019. 안전배움터 교원 연수’를 실시하였다.

‘거제 학교 안전지킴이’ 구자승선생님(하청초 교사)을 초빙하여 실시한 이번 연수에서 교사들은 옥포초에서 자체 개발한 안전 체험 프로그램 15가지를 직접 체험하고 시설 사용 방법에 대해 연구하였다. 학교는 옥포초 학생을 대상으로 연간 학년 별 6시간의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타 학교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핵심 6가지 프로그램을 2시간씩 교육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전배움터 교원 연수에 참가한 교사 문○○는 “안전배움터에 있는 교육 기자재 운용 방법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학생에게 어떻게 적용할지를 알게 되어 안전교육을 알차게 가르칠 수 있게 되었다.”고 연수 소감을 밝혔다.

옥포초 박종찬 교장은 안전 장구류 사용법에 대해 직접 시연 및 시범을 보여 교원들의 이해를 도왔으며, “안전배움터를 활용한 안전체험활동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옥포초는 2018년 교육부 ‘교실형 안전체험관’ 공모사업(경남 2개교)에 선정되었으며 경남 최초 교실형 안전체험 교실을 운영해오고 있다. 옥포초에 설치된 교실형 안전체험교실(안전배움터)은 거점형 안전체험교실로서 교내 안전체험교육뿐만 아니라 거제시 인근 학교들의 안전체험교육을 담당할 예정이다.

[사진설명] 28일 안전배움터 교원연수 실시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