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11 (목)
매력적인 직업계고 활성화 방안 논의
매력적인 직업계고 활성화 방안 논의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4.01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책 수립 TF 2차 협의회 산업체 관계자 등 28 명 참가
경남교육청은 지난달 29~30일 창원 크라운호텔에서 `찾아오는 매력적인 직업계고 만들기` TF 2차 협의회를 열었다.
경남교육청은 지난달 29~30일 창원 크라운호텔에서 `찾아오는 매력적인 직업계고 만들기` TF 2차 협의회를 열었다.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지난달 29~30일 창원 크라운호텔에서 산업체 관계자 및 직업계고 교원 등 28명이 참가한 가운데 ‘찾아오는 매력적인 직업계고 만들기’ TF 2차 협의회를 실시했다.

 협의회는 지난 1월 수립한 ‘2019. 경남 직업교육 활성화 추진 기본 계획’과 2월 25일부터 26일까지 직업계고 관리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경남 직업교육 정책 이해 및 활성화 대책 협의회’ 결과를 공유하면서 구체적인 직업계고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경남항공고 강수석 교장(위원장)을 비롯한 한국산업인력공단 및 한국산업단지공단 관계자, 현장실습 참여기업((주)동구기업 대표), 직업계고 교원, 도교육청 업무 부서 관계자 등 입학, 교육과정, 취업, 홍보 등 직업계고 운영 전반에 관련된 위원이 참여함으로써 실질적이고 내실 있는 방안이 논의됐다.

 위원으로 참석한 ㈜동구기업 류병현 대표는 “중학교 때부터 직업교육을 실시해 자연스럽게 기술을 중시하는 인식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며,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연계 제도 보완과 더불어 학교 교육과정을 통해 산업체에서 원하는 인성과 직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길러주면 좋겠다”고 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오늘 TF협의회 결과를 바탕으로 자체 및 외부 전문가의 연구를 통해 직업계고 활성화 대책을 마련해 달라”고 당부하며 행ㆍ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