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1:20 (수)
대리기사 2명 치고 도주한 30대 붙잡혀
대리기사 2명 치고 도주한 30대 붙잡혀
  • 연합뉴스
  • 승인 2019.03.3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 행인 1명 사망ㆍ1명 중상 이틀 만에 김해 자택 앞 자수

 창원에서 횡단보도를 건너던 행인 2명을 차로 친 뒤 달아난 30대가 이틀 만에 경찰에 붙잡혔다.

 창원서부경찰서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치사 혐의로 A씨(31)를 검거했다고 31일 밝혔다.

 A씨는 지난 28일 오전 3시께 창원역 앞 횡단보도를 건너던 B씨(61)와 C씨(52)를 자신이 몰던 승용차로 친 혐의를 받고 있다.

 이후 승용차는 인근 가로수를 들이받은 뒤 멈췄으며, A씨는 그 자리에서 도주했다.

 이 사고로 B씨가 숨졌고 C씨는 중상을 입어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경찰은 휴대전화 추적으로 A씨 위치를 파악해 자수를 권유했다.

 그는 “어머니만 잠시 만나고 오겠다”고 한 뒤 지난 30일 오후 11시 24분께 김해시에 있는 자택 앞에서 자수했다.

 조사 결과 무면허인 A씨는 그간 목포와 서울 등지를 떠돌며 도주 생활을 한 것으로 파악됐다.

 또 사고 당일 친구들이 술을 마시다가 집에 태워달라고 자신을 부르자 지인 명의로 빌린 렌터카로 이들을 태운 채 주행하다가 사고를 낸 것으로 알려졌다.

 A씨가 몰던 차에는 친구 4명이 같이 타고 있었으며, 이들도 사고 충격으로 병원에서 진료를 받았다.

 B씨와 C씨는 대리운전 일을 마치고 귀가하던 중 사고를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사고 당시 겁이 나 도망갔으며 파란불인 줄 알고 차를 몰다 사고를 냈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경찰은 사고 경위를 추가 조사한 뒤 조만간 A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