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34 (목)
중소기업진흥공단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진흥공단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9.03.3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름 바꾸고 새 출발
 1979년 설립된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이 40년 만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으로 기관명을 바꾼다.

 이는 중진공 설립 근거인 `중소기업진흥에 관한 법률` 일부 개정안이 지난해 12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해 올해 4월 1일부터 시행되는 데 따른 것이다.

 중진공은 현 정부가 출범하면서 중소기업청이 중소벤처기업부로 격상됐고, 이름부터 체질까지 혁신기관으로 탈바꿈해 정부의 국정 경제기조인 혁신성장과 공정경제 생태계 조성, 사람중심 일자리 창출의 주역이 되겠다는 이상직 이사장과 임직원의 의지를 담아 `벤처`를 기관명에 반영했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으로 새롭게 출발하면서 중소벤처기업 스마트화와 스케일업을 위한 원스톱 지원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지난해 3월 취임 일성으로 기관명 변경 의지를 밝힌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도 벤처DNA를 심어 관행과 관료주의에서 벗어나, 혁신하고 도전하는 벤처정신으로 중소벤처기업 민생현장을 보살피게 할 것"이라며 "지나온 40년에 이어 앞으로 100년도 중소벤처기업이 글로벌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오는 18일 안산 중소기업연수원에서 창립 40주년 비전 및 CI 선포식을 가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