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3:30 (토)
박종훈 교육감과 함께하는 거창교육업무협의회 개최
박종훈 교육감과 함께하는 거창교육업무협의회 개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3.27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현)은 2019.3.27.(수) 오전 09:30부터 거창교육지원청 2층 소회의실과 3층 대회의실에서 박종훈 경상남도교육감과 거창의 지역 인사와 학교장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거창교육업무협의회를 개최하였다.

거창교육업무협의회에 앞서 박종훈 교육감은 김창윤 학교운영위원회대표, 박동섭 도민감사관, 김종욱 거창청소년예술단장 등 교육단체장과 지역인사, 학부모 단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2층 소회의실에서 환담을 나누었다. 환담회에서 교육감은 거창교육도시의 특성을 살릴 수 있도록 거창의 교육공동체가 적극적으로 학교교육을 지원하여 학교와 지역이 서로 협력하고 상생하는 교육을 당부하였다.

이어 거창의 유·초·중·고등학교장 약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창교육의 발전을 위한 타운홀미팅과 교육감과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 2018년도 업무협의 이행결과 보고에 이어 이정현 교육장은 거창지역의 현안인 “거창지역 초등학교 균형적 발전방안” 대하여 주제발표를 하고, 읍지역 두 개교 쏠림 현상을 예방과 공동학구제에 대한 열띤 토의가 진행되었다.

교육감과 대화시간에는 거창의 전반적인 교육현안에 대하여 질의하고, 응답하는 방식으로 토의하였으며, 중등 학교장들은 학급 수 감축으로 인한 제반 문제를 교육감에게 질의하였으며, 교육감은 충분히 검토할 필요성에 대해 언급하고 거창교육의 발전이 경남교육의 발전임을 강조하였다.

특히, 토의 및 질의 답변 시간에는 거창의 지역적 특성을 살린 연극교육의 활성화, 수학체험센터 건립 및 개원에 따른 기대 및 공동학구제 운영방안 등 각 급 유·초등·중등학교에서 겪고 있는 애로 사항에 대해 충분히 공감하고, 거창지원청과 함께 해결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보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