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민초, 마을학교와 함께 꿈이 자라요
안민초, 마을학교와 함께 꿈이 자라요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3.26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민초등학교(교장 김정애)는 3월 23일(토) 본교 체육관(자람터)에서 본교 학생 80여명과 마을학교 교사 20여 명이 자리한 가운데 꿈자람 마을학교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본교는 지역사회의 인적ㆍ문화ㆍ환경적 자원을 활용 학교 안ㆍ밖의 다양한 체험중심의 교육을 실현하고자 2018년부터 지역중심 마을학교로 “꿈자람 안민마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들은 2018년도 마을학교 운영 동영상 시청과 마을학교 운영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원하는 동아리를 직접 정하고 활동을 계획하였다. 동아리별로 모여 활동 시기와 장소, 활동 내용을 협의하고 다음 예비모임을 계획하면서 설명회를 마쳤다. 설명회 결과 만들기, 텃밭 가꾸기, 요리, 체육, 경제 등의 다양한 동아리가 구성되었고, 이후 동아리의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을 통하여 4월부터 본격적으로 마을학교가 운영될 것이다.

설명회에 참가한 한 학생은 "평소 학교에서 배우는 내용이 아닌,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직접 선택하여 마을학교에서 배우게 되어 뜻깊다. 앞으로 빠지지 않고 열심히 참여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꿈자람 안민마을학교 운영을 통하여 우리 지역의 애향심을 고취하고 학생들의 전인적인 성장을 도모하며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협력하는 지역공동체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