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06 (금)
"미국서 거둔 첫 승이라 더 기뻐"
"미국서 거둔 첫 승이라 더 기뻐"
  • 연합뉴스
  • 승인 2019.03.25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PGA 파운더스컵 우승 고진영 "더스틴 존슨 따라해 봤는데…"
상금 수표 모형을 들고 있는 고진영. 연합뉴스
상금 수표 모형을 들고 있는 고진영. 연합뉴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뱅크 오브 호프 파운더스컵에서 우승한 고진영(24)이 미국에서 거둔 첫 승에 의미를 부여했다.

 고진영은 25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에서 열린 대회 마지막 날 4라운드에서 버디 7개를 몰아쳐 최종합계 22언더파 266타로 우승했다.

 LPGA 투어 통산 3승째를 거둔 고진영이지만 미국에서 열린 대회를 제패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는 LPGA 투어 비회원 자격으로 출전한 지난 2017년 10월 인천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챔피언십에서 첫 승을 거뒀고 지난해 2월 LPGA 투어 신인으로 처음 출전한 대회인 호주오픈에서 정상에 올라 2승을 기록했다.

 최근 3년 연속 해마다 1승씩 거둔 그는 한국과 호주, 미국에서 우승 트로피를 수집하며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실력을 과시했다.

 고진영은 우승을 차지한 뒤 공식 기자회견에서 "미국에서 거둔 첫 승이라 기쁘다"며 "지난해 우승 이후 자신감이 떨어져 있었지만 주위에서 좋은 이야기를 많이 해줘 이번 시즌을 앞두고 자신감이 많이 올라온 상태였다"고 말했다.

 지난해 신인상을 받은 그는 지난해 2월 호주오픈 이후 약 13개월 만에 다시 우승을 차지했다.

 그는 "마치 오늘 내가 더스틴 존슨이 된 기분이었다"고 말했다.

 고진영은 동료 선수인 제니퍼 송에게 들은 이야기라면서 "더스틴 존슨은 안 좋은 샷이 나와도 화를 내지 않고 그냥 클럽을 백 안에 넣고 걸어간다고 하더라"며 "그래서 어제와 오늘 나도 그렇게 해보려고 했는데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고 소개했다.

 기자회견 사회자가 "올해 호주오픈에서 `이번 시즌 목표는 행복하게 경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는데 이번 대회에서 그렇게 한 것이냐"고 묻자 고진영은 "2라운드에서 타수를 줄이지 못해 약간 아쉬웠지만 그래도 주말 경기에 집중하려고 노력했고 결국 3, 4라운드에 15타를 줄였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