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07 (금)
스마트산단ㆍ단일화 놓고 `설전`
스마트산단ㆍ단일화 놓고 `설전`
  • 강보금 기자
  • 승인 2019.03.24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성산 보선 TV 토론회 스타필드 3명 반대ㆍ1명 찬성
TV토론에 참석한 창원성산 보선 후보들. 연합뉴스
TV토론에 참석한 창원성산 보선 후보들. 연합뉴스

 4ㆍ3 창원성산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자들이 후보자 토론회에서 경제 활성화와 후보 단일화 등을 놓고 설전을 벌였다.

 24일 창원시성산구선거관리위원회가 KBS창원 공개홀에서 연 창원성산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자 토론회에는 더불어민주당 권민호ㆍ자유한국당 강기윤ㆍ바른미래당 이재환ㆍ정의당 여영국ㆍ민중당 손석형 후보가 참석했다.

 이들은 창원국가산단 활성화 등 해법, 스타필드 입점 문제, 단일화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쏟아냈다.

 권 후보는 "스마트산단은 기업 이익 구조를 확대하고 청장년에게 1만 개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창원경제를 살릴 시발점이 될 것"이라며 "스타필드는 갈등이 있어 찬반으로 말씀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강 후보는 "스마트산단은 일자리를 죽이는 정책"이라며 "제조업을 활성화해야만 일자리가 늘어날 것"이라며 "소상공인의 생존권을 위해 시기상 스타필드는 맞지 않다"고 주장했다.

 이 후보도 "독일 아디다스의 경우 스마트공장을 운영해 관리 인력을 제외한 모든 일자리가 사라진 사례가 있다"고 지적했다. 스타필드 입점에 대해서는 "창원에도 복합문화시설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여 후보는 "(당선되면) 진해구로만 지정된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을 창원시 전체로 확대하겠다"며 "방위산업을 지역(산업)으로 재편하면 일자리와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스타필드는 자영업자 생존권 위협을 이유로 무리라는 의견을 냈다.

 손 후보는 "장기적으로는 탈원전이 맞지만, 노동자 생존권이 중요하다. (공사가 중단된) 신한울 3∼4호기에 대한 (창원 소재) 두산중공업 노동자들의 목소리를 경청해야 한다"는 의견을 내놨다. 스타필드 입점은 반대했다. 이날부터 이틀간 진행하는 권 후보와 여 후보 간 단일화를 두고 신경전도 이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