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32 (토)
산속 생활 세자매 이웃과 행복한 생활 하세요
산속 생활 세자매 이웃과 행복한 생활 하세요
  • 김창균 기자
  • 승인 2019.03.24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 악화로 면사무소 도움 요청 함양군 서하면 자원봉사자 80명 산중 독립가옥 협력해 이사 완료
함양군 황산마을에서 2㎞ 정도 떨어진 산중 독립가옥에 사는 세자매의 이사를 지원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
함양군 황산마을에서 2㎞ 정도 떨어진 산중 독립가옥에 사는 세자매의 이사를 지원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

 함양군 서하면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황산마을에서 2㎞ 정도 떨어진 산중 독립가옥에 거주하고 있는 기초생활수급 세자매 가구(평균연령 60대)의 이사를 지원했다.

 면에 따르면 세자매는 30여 년 전 모친(지난 2012년 사망)과 함께 황석산 기슭에 들어와 전기도 공급되지 않는 깊은 산속에서 외부와 연락을 끊고 살면서 그동안 기초생계비와 매년 면사무소 직원들이 전해주는 생필품 및 인근 마을 주민들의 도움으로 생계를 유지해 왔었다.

 최근 세자매 모두 건강이 악화되자 더 이상 산속 생활을 할 수 없게 되고 마을주민들과 지인의 지속적인 도움에 마을로 이주를 결심했으며 자력으로 이사를 할 수 없어 면사무소에 도움을 요청했다.

 서하면에서는 어려움에 처해 있는 취약가구에 대해 즉시 자원봉사자를 모집했고, 사전방문으로 파악된 이삿짐과 쓰레기 수거량이 인력만으로 해결할 수 없어 헬기 지원을 받아 11개의 마대 톤백을 옮겼다.

 이사를 추진하는데 있어 함양군청, 함양읍사무소, 서하면사무소 직원과, 함양경찰서 직원 및 의경, 군자원봉사협의회, 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군사회복지사협회, 서하면 봉사단체 등 총 80여 명의 자원봉사자와 헬기 1대가 동원됐으며 군 복지정책과와 산림녹지과 담당자뿐만 아니라 서춘수 군수의 적극적인 지원 속에 안전하게 이사 지원을 마칠 수 있었다.

 세자매는 "이사를 위해서 헬기지원과 수십 명의 봉사자들이 도움을 줘 너무 감사하고 특히 면장님을 비롯해 면직원들에게 무한한 감사를 표한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에 김해중 서하면장은 "산속에서만 생활하던 세자매들이 이사 후에도 기본적인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마을 주민들과 화합해 안정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다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