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리의단골집 제주도 서귀포 맛집 ‘미도식당’ 최고의 가성비 옥돔한정식
효리의단골집 제주도 서귀포 맛집 ‘미도식당’ 최고의 가성비 옥돔한정식
  • 경남매일
  • 승인 2019.03.23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미도식당 제공
사진=미도식당 제공

3월 따뜻한 주말날씨에 제주도를 향해 가족여행, 커플여행, 우정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다. 사라오름, 사려나무숲길, 동백군락지, 산방산 탄산온천 등 제주도 가볼만한곳을 비롯해서 성공적인 제주도여행을 위해서는 제주도관광지와 제주도 필수먹거리, 제주도펜션, 게스트하우스 등 숙소를 정하는것에 있어서 많은 사전정보들을 미리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제주도여행코스로는 섭지코지, 휴애리자연공원, 카멜리아힐, 대포주상절리, 오설록티뮤지엄, 용머리해안 등이 있으며 제주도 공항 근처로 제주도 맛집 베스트10이 즐비해있다. 그 중 산방산을 배경으로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용머리해안 입구 쪽에서 40년 동안 묵묵히 자리를 지키며 제주도 전통 요리를 선보이고 있는 산방산맛집이 있어 화제다. 제주도를 대표 별미 중 하나인 옥돔한정식을 선보이는 제주도 서귀포 맛집 '미도식당'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40년 전통의 오설록 맛집 '미도식당'은 특히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행객뿐만 아니라 단골현지인들도 많아 제주 현지인 맛집으로 통한다. 카멜리아힐 맛집 '미도식당'에서 가장 유명한 메뉴는 옥돔한정식으로, 1 15천원에 직접 만든 밑반찬과 함께 제육볶음, 살이 꽉 찬 간장게장과 성게미역국은 물론 살이 오동통하게 오른 옥돔이 1인당 한마리씩 준비되는 가성비가 특징이다. 제주도 필수먹거리로 손꼽히는 제주특산물 옥돔은 제주를 대표하는 바닷고기 중의 하나로 알려져 있다. 옥돔은 예로부터 제사나 설, 추석 명절 등 특별한 날에만 구경할 수 있을 정도로 귀한 대접을 받았다. 귀한 재료인 만큼 대부분 고가지만 '미도식당'에서는 거품빠진 가격으로 합리적인 선에서 맛볼 수 있다. 그 외에도 고등어조림, 전복죽, 해물전골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특히, 해물전골은 전복, 한치, 새우, 조개 등 다양한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가 손님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우뚝 솟은 산방산의 아름다움을 창 밖으로 감상할 수 있는 제주도 전망 좋은곳 '미도식당'업체관계자는 "풍성한 반찬 수와 더불어 드넓은 매장 내부, 넓은 주차장에 따른 단체 고객 수용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일찍 영업을 시작하기 때문에 아침식사를 하러 오시는분들도 많은편"이라고 전하며당일 준비한 재료만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어 점심식사 시간 이후, 재료소진으로 다른 식당보다 빨리 영업이 종료되는 경우가 있으니 미리 전화를 주시면 좋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주도 서귀포 가볼만한곳이 근처에 많아 쇠소깍 맛집, 천지연폭포 맛집, 정방폭포 맛집, 백록담 맛집 , 이중섭거리 맛집 , 서귀포잠수함 맛집, 색달해수욕장 맛집, 테디베어 맛집, 황우지해변 맛집, 제주 올레길 맛집 등 다양하게 형성돼 있어 제주도식도락여행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