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8:09 (수)
공직자 ‘적극 행정’ 지원
공직자 ‘적극 행정’ 지원
  • 박재근 기자
  • 승인 2019.03.19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 실천대회 열어 다짐
경남도는 19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적극 행정 지원 실천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경남도는 19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적극 행정 지원 실천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경남도는 19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적극 행정 지원 실천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도와 시ㆍ군 감사부서,등이 참가한 이 날 대회는 민선 7기 경남 도정의 혁신과제인 ‘적극 행정 지원’을 위해 마련했다.

 공직자의 소극적인 행정을 없애고 적극적으로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자는 취지다. 도는 이날 대회에서 공무원의 적극 행정을 지원하기 위해 찾아가는 사전 컨설팅 감사, 적극 행정 현장 면책제도, 법률자문단 운영 및 법령해석 지원, 적극 행정 법제 가이드라인 확산 교육 등을 시행하기로 했다.

 사전 컨설팅 감사는 제도나 규정 등이 불분명해 의사결정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 사전 컨설팅 감사를 시행해 컨설팅 내용대로 업무를 처리하면 책임을 면제해준다. 도는 사전 컨설팅 감사를 기존 도 본청과 시ㆍ군을 대상으로 해오다가 이번에 도내 기업체까지 확대한다.

 도는 사전 컨설팅 감사 실효성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변호사 7명을 포함한 사전 컨설팅 감사 심의위원회를 구성했다.

 공무원이 공익을 위해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잘못에 대한 고의나 중대한 과실이 없는 경우 책임을 면제 또는 감경하는 적극 행정 면책제도는 더 활성화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